[IB토마토 편집국]
BNK금융지주는 국민연금의 BNK금융지주 주식 추가 취득으로 최대주주가 기존 부산롯데호텔 외 7개사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변경됐다고 8일 공시했다. 변경 후 최대주주의 소유주식수는 3768만주(11.56%)다.
지난달 27일 BNK금융그룹 본점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서 김지완 BNK금융 회장(왼쪽)이 부산은행 등 각 계열사(경남은행 외)가 조성한 1억원을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BNK금융
제일연마는 인도네시아 자회사 PT.CHEIL ABRASIVE INDONESIA가 운영자금 49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신주 420만주를 발행하는 주주배정증자를 결정했다고 8일 공시했다.
유비케어는 비과세 정산 처리방법 및 비과세 정산처리 시스템과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국내 최초의 기업검진 중개 플랫폼 정산 솔루션으로서, 기업이 직원 검진비를 PG시스템으로 결제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현 에버헬스 기업검진 시스템에 검진비 정산 솔루션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9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6조610억원으로 1.8% 늘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이 2조 43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줄었지만, 매출액은 62조3060억원으로 1.6% 증가하며 연간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슈프리마는 압력 감지를 이용한 사용자 인증 영상 획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 센서와 압력 감지 센서를 동시에 활용하여 높은 지문인식 성능을 얻을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라며, "인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지문인식에서 효율적으로 잡음 및 잔류 영상을 제거하여 정확한 지문 정보를 취득함으로써 지문인식 성능을 대폭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특허"라고 설명했다. 또, "자사의 스마트폰용 지문인식 솔루션인 바이오사인에 적용되어 인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핵심 기술로서 활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지문 인증 알고리즘. 사진/슈프리마
AP시스템은 중국 우한 차이나 스타 광전자공학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술(Wuhan China Star Optoelectronics Semiconductor Display Technology)과 847억6643만원 규모의 OLED 제조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11.87%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오는 10월5일까지다.
자이에스앤디가 대구 수성동1가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과 482억원 규모의 공사수주 계약을 맺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2.69%에 해당하는 규모다.
시큐브는 세그먼트 블록 기반 수기 서명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미국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수기서명 시 개인의 독특한 서명 행위 과정으로 인해 형성되는 세그먼트 블록 특징들을 식별하여 서명에 대한 정적 및 동적 특징을 분석하고 다양한 상관관계 분석 및 일치도 분석을 통해 인증을 수행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라며 "보안·인증·핀테크 솔루션 및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맥스가 바실러스 푸밀루스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포함하는 노화 예방 또는 개선용 조성물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해당 특허는 바실러스 푸밀루스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바실러스 푸밀루스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은 우수한 피부 노화 예방 또는 개선, 또는 피부 주름 예방 또는 개선, 또는 피부 재생 효과를 가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생산될 제품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스맥스 생산시스템. 사진/코스맥스
부광약품은 자기주식 191만6000주를 취득한 후 소각하기로 결정했다고 8일 공시했다. 취득 및 소각예정 금액은 250억380만원이며, 취득종료일과 소각예정일은 오는 4월7일이다. 회사 측은 "자기주식 취득 후 소각할 예정이며 유가증권 시장을 통해 장내 직접 취득한다"라고 설명했다.
제이스텍은 중국 삼성디스플레이(SAMSUNG DISPLAY TIANJIN)와 74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5.87%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3월31일까지다.
비에이치아이는 포스코와 133억원 규모의 발전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6.27%에 해당하는 수준이며, 계약기간은 2022년 4월10일까지다.
신원종합개발은 원익홀딩스로부터 339억원 규모의 원익홀딩스 진위사업장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15.4%에 해당하는 규모다.